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음식

눈과 뇌에 좋은 루테인~~^^

by 더조은세상 2021. 3. 25.

루테인이 눈이 효과가 좋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실 거예요.

 

루테인은 망막 중심에 분포해 있는 성분으로 지아진탠과 더불어서 블루파장(모니터와 휴대폰 불빛)을 완화해서 블루파장으로부터의 손상도 막아주고 태양으로부터의 산화도 막아 주어 시각적 기능을 훨씬 개선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돼요.

 

루테인은 금잔화라고 불리는 식물에 압도적으로 많이 들어있어서 우리가 알고 있는 보충제 루테인은 실제의 눈의 성분이라기보다 보충제로 더 많이 알고 있어요.

.

그런데 루테인이란 성분이 눈과 관련된 기능 외에도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어요.

 

특이하게 영장류만이 눈 외에 뇌에도 루테인을 축적하게 되는데 특히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특히 연령이 높아질수록 심각하게 손상되는 기억인 지부분(치매)에 도움이 큰 것으로 나타났어요.

 

유아기 때는 뇌신경망 조직 속 루테인 축적 비율이 성인의 2배에 이르기 때문에 중앙 뇌신경 시스템의 발달에 루테인의 역할이 아주 크게 작용되는 것으로 보여요.

 

노인들의 인지기능 퇴화의 속도를 늦추고 유아기 때에 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계속 밝혀짐에 따라 루테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요.

 

루테인 보충제는 반드시 제아잔틴과 함께 교차역할을 하기 때문에 동반함유 되어 있는 것이 좋아요.

 

비율은 루테인 : 제아잰틴 = 4 : 1이나 5 : 1 정도로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그 비율에 맞춰서 먹는 것을 권장해요.

 

그리고 산화가 쉽게 되는 특성 때문에 PTP포장이 되어 있는 제품이 더 좋을 것 같아요. (단일 포장으로 빛과 공기가 차단된 포장)

 

그리고 항상 그렇듯이 다른 화학적 첨가제가 없는 것이 좋답니다.

 

루테인 드시고 눈은 물론 뇌 건강도 챙기세요. 오메가처럼 인지기능에 도움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