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음식

코코넛 오일 = 버릴 것 없는 음식

by 더조은세상 2021. 5. 21.

관심이 나날이 많아지는 코코넛 오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코코넛 야자 과일의 심지나 과일의 과육, 즙에서 파생된 식용 오일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백색 고체 지방이어서 더운 여름철에는 맑고 얇은 액체 오일 상태로 되어있습니다.

최근연구에서 코코넛오일이 치매예방에 영향을 준다고 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은 정제되지 않은 순수한 품종에는 뚜렷한 코코넛 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식품 기름으로 사용되고 화장품이나 세제 생산을 위한 산업 신청에서 이용됩니다. 
코코넛 오일은 아시아, 특히 식물이 풍부한 열대 지방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요리에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스리랑카 요리에서 선택되었고 짭짤하고 달콤한 요리에서 볶음과 튀김에 사용됩니다. 특히 태국과 케랄라의 요리에서 핵심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비교적 최근에 서구 국가에 도입 된 오일로서 코코넛 오일은 구운 제품과 패스트리 및 볶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견과류와 같은 품질로 단맛이 있습니다. 때때로 영화관에서 팝콘을 만들 때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다른 사용법으로는 커피나 다른 건강음료에 넣어서 같이 마시기나 아침에 공복 상태로 오일 풀링하여 입안을 헹구기, 볶음요리나 드레싱으로 샐러드에 넣어서 먹기 등이 있으며 헤어에 영양을 주거나 화장 클렌징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벌레 물릴 부분에 발라주면 가려움증을 완화 시킬 수 있는 데 애완동물의 경우 지나치게 많이 긁거나 피부가 민감한 동물들의 사료에 같이 급식해주면 그런 증상이 가라앉는 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충치에 있는 박테리아를 공격하고 치아관리 제품에 사용 되어 질 수 있다고 합니다.

 

과학자들은 효소로 처리된 코코넛 오일이 어린이의 60~90%에 영향을 미치는충치의 주요 원인인 연쇄상 구균 박테리아의 성장을 멈추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일반미생물학회(Society for General Microbiology) 회의에서 아일랜드 연구원들은 코코넛 오일이 아구창을 유발하는 효모도 공격한다고 말했습니다.아일랜드의 애슬론 공과대학(Athlone Institute of Technology)의 연구팀은 소화와 유사한 과정에서 코코넛 오일, 식물성 오일 및 올리브 오일이 자연 상태에서 그리고 효소로 처리되었을 때의 영향을 테스트했습니다.그런 다음 오일은 구강에 흔히 서식하는 Streptococcus 박테리아에 대해 테스트되었습니다.

 

효소에 의해 지방이 많은 코코넛 오일을 분해하면 박테리아에 대해 활성적이고 효과적인 산으로 변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이전 연구에서는 효소 변형 우유가 Streptococcus mutans가 치아 법랑질에 결합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연구자들은 이제 코코넛 오일이 분자 수준에서 연쇄상구균 박테리아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그리고 코코넛 오일이 억제할 수 있는 다른 유해 박테리아 균주를 살펴보고자 합니다.Athlon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석사 과정 학생인 Patricia Hughes와 함께 연구를 이끈 Damien Brady 박사는 코코넛 오일이 화학 첨가제의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상대적으로 낮은 농도에서 작동합니다."또한 항생제 내성이 증가함에 따라 미생물 감염을 퇴치하는 새로운 방법에 관심을 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그들의 연구는 또한 인간의 장에서 항균 활동의 작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우리의 데이터는 인간의 소화 산물이 항균 활성을 나타낸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것은 박테리아가 소화관을 둘러싸고 있는 세포를 식민지화하는 방법과 전반적인 장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라고 Brady 박사는 말했습니다.

또한 산업에서는 디젤 엔진 연료로 사용하기 위해 바이오 디젤의 공급 원료로 사용하기 위해 테스트되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디젤 엔진을 이용한 발전기 및 운송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필리핀, 바누아투, 사모아 및 기타 여러 열대 섬 국가들은 코코넛 오일을 자동차, 트럭 및 버스를 운행하고 발전기에 대체 연료원으로 사용합니다.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바이오 디젤 연료는 현재 필리핀에서 운송을 위한 연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이 발전용 연료로서의 잠재력에 대한 추가 연구가 태평양의 여러 섬들에서 수행되고 있지만 현재까지 노동 비용과 공급의 제약들로 인해 연료원으로는 유용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엔젠 윤활유 및 변압기 오일로도 사용하기 위해 테스트되었습니다.


코카미도프로필 베타인, 코카미드 MEA 및 코카미드 DEA와 같은 계면활성제의 제조에 원료로서 사용됩니다.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산은 제초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촉매 리파아제로 치료하면 코코넛 오일의 항균 특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가 일반화 되기 전에는 인도에서는 조명에 사용되는 주 오일이였고 코친 오일로 수출되기도 하였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바닷물과 햇볕에 타는 화상과 염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횃불에서 태우거나 곤충을 내쫓는 연기를 만들기 위해 불에 떨어뜨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속이 산화되는 것을 막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비누 제조에 중요한 기본 성분입니다. 코코넛 오일로 만든 비누는 단단한 경향이 있지만 다른 오일로 만든 비누보다 더 많은 물을 유지하므로 제조업체 수확량이 증가합니다. 
그것은 다른 비누보다 소금물과 경수에 더 잘 녹아서 쉽게 거품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오일은 식물성이고 우리 몸에서 즉각 분해되는 몸의 에너지원입니다.
또 모유의 성분과 비슷한 라우르산이 풍부하여서 코코넛오일은 신체의 모든 조직에 영향을 줄 수 있고,
구조가 단순하여 피부에 직접적으로 발라도 튼살 제거와 보습으로 효과를 많이 보는 좋은 식품입니다.
필리핀 사람들이 말하기를 코코넛 나무는 버릴 것이 없다고 합니다. 
뿌리부터 나뭇잎까지 일상생활에 활용도가 높고 각 부분이 모두 유용하고 편리하게 쓰이기도 한답니다.
그중에 오늘은 코코넛 오일에 대해서만 이야기해보았습니다만 오일만으로도 다방면으로 많은 쓰임새가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