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음식

감기에 좋은 로즈힙(rose hip)

by 더조은세상 2022. 10. 28.
pexels

 

아침 저녁으로는 너무 쌀쌀하고 낮에는 덥고.. 딱 감기걸리기 쉬운 계절에는 로즈힙차나 주스가 딱 제격입니다.
 

Rosehip(Rose Hip이라고도 함)은  야생 장미 식물의 열매입니다. Rose Haw 또는 Rose Hep이라고도 하는 로즈힙은 일반적으로 식물이 개화한 후 크랜베리 ​​크기의 레드 오렌지 베리입니다.

 

로즈힙 수확

보통 11월 정도이면 자연에서 채취할 수 있는데 열매는 보들보들하고 털이 있습니다. 털은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장갑을 끼고 수확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로즈힙 자생하는 곳에서는 이 털을 가려움증 가루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전통 약초와 로즈힙

의학적 특성으로 찬사를 받는 로즈힙 요법은 고대부터 알려져 왔습니다. 

어떤 형태의 로즈힙은 감염에 대한 보호에 좋습니다. 소화나 변비 설사등의 소화기관을 강하게 하고 조절할 수 있게하며  위경련이나 메스꺼움을 완화하며 이뇨작용(신장병에 좋다)이 있으며 봄철 해독에 탁월합니다.

과일 껍질을 말리려고 노력하면 방광과 신장 문제에 도움이 되는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식물 산과 펙티드의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로즈힙 파우더 로 관절염을 치료한 결과도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 불행히도 시중에서 판매되는 많은 차나 인스턴트 파우더에는 로즈힙의 활성 물질이 미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말린 과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린 엉덩이 열매는 소화 문제, 비뇨기 및 신장 장애, 류머티즘, 통풍, 감기, 장 질환 및 기타 열성 질환에 대한 민간 및 독일에서는 전통약초로 많이 사용합니다. 로즈힙은 많은 영양소와 특히 비타민 C가 많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더 널리 적용되는 치료법 중 하나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로즈힙이 함유된 비타민 C

로즈힙의 비타민 C 함량은 레몬보다 20배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미의 종류와 성숙도에 따라 비타민 C 함량은 100g당 400~5,000mg으로 다양합니다. 또한 로즈힙에는 비타민 A와 B뿐만 아니라 아연과 구리와 같은 미네랄과 미량 원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붉은 식물 색소인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은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 함량이 높기 때문에 로즈힙 차는 감기 퇴치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의 일일 권장량은 소량의 로즈힙으로도 충분히 커버됩니다. 

로즈힙의 펙틴

로즈힙의 또 다른 중요한 성분은 해독 특성에 기여하는 펙틴입니다. 특히, 펙틴은 장에 대한 완하제 효과를 지원하여 가벼운 변비를 치료하고 예방합니다. 무엇보다도 로즈힙의 해독 효과는 신장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로즈힙은 가벼운 신장 질환에 유용한 치료제 역할을 합니다. 

로즈힙과 관절염

현대 의학 연구는 골관절염 치료에서 로즈힙의 효능에 초점을 맞추는 것 같습니다. 로즈힙은 통증 완화 효과 외에도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로즈힙을 사용하여 상태가 눈에 띄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에 함유된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은 전반적인 웰빙 감각을 향상시킵니다. 

로즈힙은 레몬보다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암을 억제하는 리코펜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2차 식물성 물질인 갈락토로피드는 설탕과 지방산으로 구성됩니다. 새로운 콜라겐을 형성하고 엉덩이, 무릎, 어깨와 같은 관절의 연골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연골의 자연 분해는 상당히 지연됩니다. 갈락톨로피드는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 분말로 3개월 치료한 후 골관절염에서 어깨, 고관절 및 무릎 관절의 이동성이 현저히 향상되고 조조 경직이 감소하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이 치료법은 진통제 섭취를 크게 줄였습니다.

Rosehip은 위장관을 지원합니다

로즈힙의 가장 좋은 용도 중 하나는 위와 내장에 있습니다. Rosehip은 다양한 불만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사, 변비 또는 기타 장 질환이 있더라도 로즈힙 추출물을 사용하여 이러한 질환을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습니다. 장의 기능은 로즈힙을 사용하여 조절됩니다. 복통이나 궤양이 있는 사람도 로즈힙을 복용하면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을 이용한 요로 감염의 지지적 치료

로즈힙은 요로 감염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웰빙을 개선하려면 로즈힙 사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로즈힙에는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인 많은 귀중한 성분이 있습니다. 

로즈힙은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됩니다.

전통적인 로즈힙 수프나 로힙 잼과 마찬가지로 로즈힙 차를 겨울 내내 즐길 수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다른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것은 Hildegard가 로즈힙을 높이 평가한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로즈힙에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Hildegard는 매년 초에 종종 동반되는 겨울 피로를 퇴치하는 데 로즈힙 요법의 효능을 인식했습니다. 

로즈힙은 심장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춥니다.

로즈힙 요법에 비해 다양한 이점에 심장 건강을 추가하십시오. 과학자들은 오랫동안 이 주제를 조사해 왔으며 로즈힙을 섭취하면 지방이 혈관을 막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혈관 수축이 심장 마비 또는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퇴치합니다. 로즈힙의 유효성분은 또한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여기에서도 사용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 혜택

로즈힙 오일은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산은 로즈힙에서 발견됩니다. 이러한 물질은 로즈힙 오일을 사용할 때 피부 관리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피부의 세포가 재생되고 결과적으로 노화 과정이 느려집니다. 로즈힙 오일은 로즈힙 기반 스킨 트리트먼트의 간단한 적용으로 작은 주름을 매끄럽게 도와줍니다. 

로즈힙 오일 용도

로즈힙 씨는 종종 스킨케어 로즈힙 씨 오일로 가공됩니다. 이 오일은 많은 크림, 연고 및 로션에서 높이 평가되는 성분입니다. 로즈힙 오일은 여드름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의 전반적인 모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크림, 샴푸 및 비누의 영양 및 화장품 용도를 위한 로즈힙 재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냉압착 로즈힙 씨 오일은 화상과 흉터를 줄이기 위해 국소적으로 사용되며 로즈힙 오일의 노화 방지 특성은 보조제 및 국소 크림의 잠재적 사용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유발합니다.

 

로즈힙과 관절염

관절염 치료도 로즈힙으로 잘 지원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의 사용은 항염 효과가 있기 때문에 통증 완화에 크게 기여합니다. 결과적으로 더 적은 수의 진통제가 필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 씨앗과 껍질의 분말은 골관절염에서 염증과 조직 손상을 유발하는 특정 백혈구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또한 로즈힙 분말이 항산화 및 막 안정화 효과가 있으며 이러한 방식으로 연골 조직의 형성 및 분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말린 로즈힙 분말은 집에서 만들거나 약국이나 건강 식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로즈힙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 또한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심혈관 질환과 같은 다른 질병도 항산화제에 의해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통제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과의 싸움에서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로즈힙이 좋은 점 - 시럽, 소스, 수프 및 로즈힙 잼

로즈힙은 또한 북유럽의 인기 있는 전통 음식입니다. 과일은 시럽, 차, 잼, 보존 식품, 소스 및 와인을 포함한 다양한 준비에 사용됩니다. 로즈힙 시럽의 생산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로즈힙 와인(종종 미리 준비한 시럽으로 만들어짐), 로즈힙 잼 또는 젤리(종종 "헤지로 잼"이라고도 함)가 사용됩니다. 크랩 사과, 블랙베리, 블랙손 베리(또는 슬로).

로즈힙 시럽

과일 수프와 같은 로즈힙의 독특한 준비는 독일, 헝가리 및 스칸디나비아에서 발견되는 전통 요리입니다. 희석된 과일 시럽으로 만든 로즈힙 수프는 일반적으로 겨울에 만들어지며 높은 비타민 C와 카로티노이드의 면역 강화로 인한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Bingen의 Hildegard는 로즈힙을 퓌레로 준비할 것을 조언했고 Kneipp은 식물의 펄프와 씨앗으로 차를 만들었습니다. 두 인물 모두 세포 재생 개선, 피부 대사 조절, 피부 톤 재생 및 개선, 항산화 및 면역 강화 특성과 같은 광범위한 효과로 인해 로즈힙을 좋아했습니다.

점액의 위를 정화하기 위해 Hildegard는 로즈힙을 물에 삶아낸 다음 혼합물을 약간 퓌레로 만들어 먹을 것을 권장했습니다. 이것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로즈힙 단순 시럽이나 보존 식품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로즈힙 사용 및 구제책

로즈힙 차 혜택

로즈힙 차는 전통적으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기와 감염을 예방하는 데 사용됩니다. 로즈힙 차는 질병 후 또는 다이어트 후 체력 회복에 특히 유용합니다. 

로즈힙 차는 또한 이뇨 작용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요로의 염증을 치료하고 단식 및 정화 요법 중 해독에 사용됩니다. 로즈힙은 또한 땀을 유발하는 차의 첨가제로 발견됩니다. 로즈힙차는 해열에 활력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 C는 신체의 면역 체계의 방어를 증가시킵니다. 

로즈힙 차는 예를 들어 주로 로즈힙 차의 이뇨 및 해열 효과로 인해 류머티즘 및 요로 감염 치료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과일 산과 펙틴 함량 덕분에 로즈힙 차는 가벼운 설사 효과도 있습니다. 그것은 독소 제거에 기여합니다.

로즈힙 차는 맛좋은 갈증 해소제이기도 하며 동시에 건강에도 좋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신맛 때문에 그것을 싫어하지만 아기가 그것을 제공하지 않는 의학적 이유는 없습니다.

 

로즈힙 차

일반적으로 말린 로즈힙 껍질만 차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씨를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차와 함께 안전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의 씨앗은 가벼운 이뇨 및 배수 효과를 담당합니다. 껍질이 마르기 전에 로즈힙 씨를 풀어 놓을 때는 씨에 붙은 털이 쉽게 피부에 불쾌한 반응과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또는 로즈힙의 신선한 과일을 차 준비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신선한 로즈힙은 매우 제한된 기간 동안만 지속됩니다.

로즈힙 차를 만드는 방법

로즈힙 차를 준비하려면 1리터의 찬 물에 8티스푼의 으깬(말린 또는 신선한) 과일을 넣고 몇 분 동안 가파르게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은 옅은 붉은색을 띤다.

티백에 담긴 말린 로즈힙

그런 다음 로즈힙 차 혼합물을 가열하고 적어도 10-15분 동안 끓입니다. 로즈힙은 저항력이 매우 강하고 포함된 비타민은 조리 과정에서 파괴되지 않고 대신 차로 준비된 과일이 가장 많은 비타민 함량을 제공합니다. 

매일 2~3잔의 로즈힙 차를 마시면 면역 체계가 전반적으로 향상됩니다. 장기적인 효과와 건강의 전반적인 안정화를 위해 로즈힙 차를 사용하여 14일 동안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대한 로즈힙 차

1/4리터의 뜨거운 물과 함께 말린 로즈힙 2티스푼과 잘게 썬 로즈힙을 추가합니다. 끓는점까지 가열하고 적어도 10분 동안 요리하십시오. 그런 다음 긴장하십시오.

감기에 대한 로즈힙 차 혼합

로즈힙(씨앗 포함) 25g과 라임 나무 꽃 25g으로 차를 준비합니다. 레몬즙을 조금 넣고 하루에 2~3컵을 마신다.

팁: 로즈힙 차는 여행 갈 때 가져가도 좋습니다. 그 효과는 한동안 지속됩니다.

기관지염에 대한 로즈힙 차

로즈힙 꽃과 로즈힙 잎(대략 퓌레로 만든 것) 100g을 꿀 100g과 물 1리터와 함께 15분 동안 끓입니다. 거품을 반복적으로 걷어냅니다. 그런 다음 주스를 걸러내고 깨끗한 병에 붓습니다. 이 차는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며칠 안에 마셔야 합니다.

순한 허브 완하제로 로즈힙 차

다진 로즈힙 1티스푼에 끓는 물 250ml를 추가합니다. 5~10분 동안 주입합니다. 차는 뜨겁게 또는 차갑게 마실 수 있습니다.

 

로즈힙 차의 부작용

로즈힙 차를 마실 때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음료로도 신 과일 맛이 나는 차(종종 아욱, 히비스커스 또는 기타 과일과 혼합)는 상쾌하고 부작용이 없는 주입이며 레모네이드의 좋은 대안입니다.

먹어본 결과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은 신물이 좀 올라올 수 있습니다.  

다른 장미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로즈힙 차를 마실 때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https://bitl.bz/aE1wJ7

 

 

[데일리원] 프리미엄로사 유기농 로즈힙 원액 즙 100프로

 

deg.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