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음식

수면, 운동, 다이어트에 관한 당신이 하는 오해들

by 더조은세상 2022. 9. 1.
 
 
 

오해 1: 요즘 인기가 있는 다이어트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금방 살을 빠집니다. 매혹적이고 일반적인 유행하는 다이어트 케토와 같은 제한적인 식이를 하는 중요한 미량 영양소를 빼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으며 제한적인 식단은 장기적으로는 실패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요요현상은 체지방, 혈압 및 콜레스테롤 증가와 관련이 있고 특히 여성의 관상동맥 심장병 및 돌연사 위험을 높입니다. 식물성 식단을 먹고 설탕 섭취를 제한하는 것은 수명을 연장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오해 2: 자기 전에 하는 스마트 폰은 괜찮다.

잠자기 전의 빛 노출은 비만과 심각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 하면서 침대에 누워서 스카트폰을 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지만 야간에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쉽게 잠들지 못하고, 숙면 시간의 감소로 이어지고 피로와 기분 장애로 이어집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눈에 청색광이 넘쳐서 체내 시계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을 차단합니다. 전문가들은 잠들기 전 1시간 동안 모든 LED 스펙트럼 조명을 금지할 것을 제안합니다.
결론: 휴대전화와 휴대전화의 유해한 청색광을 잠자리에 들지 마십시오. 잠에서 깨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식 알람 시계를 사용하십시오.

오해 3: 소셜 미디어는 다이어트와 운동에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젊은이들은 TikTok, Facebook 또는 기타 소셜 미디어에서 피트니스 및 다이어트 동영상을 보면 자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영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Taylor는 말했습니다.
Taylor는 "그들은 운동이나 다이어트에 동기를 부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초래할 수 있는 것은 신체에 대한 불만족입니다. 사회적 비교와 신체와 체중에 대한 많은 우려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섭식 장애 발달의 위험 요소입니다."
전문가들은 사회적 고립과 혼란속에서 여러 매체들에 나오는 사람들의 외모나 체형은 다이어트와 운동에 영감을 주기보다는 자존감을 떨어트리고 단시간에 과한 다이어트를 하게하여 섭식에 대한 올바르지 못한 습관을 줄 수 있습니다.
 

오해 4: 스누즈 버튼을 누르면 천천히 기분좋게 잠에서 깰 수 있다.

알람은 잠을 갑자기 깨우지만 스누즈버튼으로 천천이 수면의 여정에서 빠져나올 수 있고 이 것은 상쾌한 아침을 열 수 있을 꺼라고 생각합니다. 
아침이 다가옴에 따라 신체는 자연스럽게 마지막 빠른 안구 운동 또는 "꿈" 주기의 끝에 가까워집니다. 하지만 스누즈 버튼을 누르면 뇌가 새로운 꿈의 주기로 바로 되돌아 간다고 합니다.   몇 분 후에 알람이 울리면 당신은 그 주기의 중간에 있고 기분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도 더 오래 괴로워하게 될 것입니다.
전문가 팁: 알람을 방 반대편에 놓아두세요. 알람을 끄려면 침대에서 일어나야 합니다. 알람이 울리면 당장 일어나세요.

오해 5: 웨이트로 뱃살을 뺄 수 있다

실제로 운동은 운동 목표로 삼는 신체 부위뿐만 아니라 전신의 지방을 태웁니다.
미국 스포츠 의학 대학의 전 총장인 안젤라 스미스(Angela Smith) 박사는 "근육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 운동을 할 수 있지만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줄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지방을 태우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늘릴 것을 제안합니다. 고강도 및 저강도 훈련을 포함하도록 운동 강도를 다양하게 하여 균형 잡힌 피트니스 루틴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통념 6: 잠이 오지 않을 때는 눈을 감고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잠을 잘 수 없을 때 20분 이상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은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악의 행동 중 하나라고 수면 전문가에 따르면, 이는 뇌가 침대를 수면 부족과 연관시키도록 훈련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하면 만성 불면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신 일어나서 잠이 들 때까지 빨래를 접는 것과 두꺼운 철학책을 읽는 것 같은 지루한 일을 하십시오. 조명을 어둡게 유지하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확인하지 마십시오.

통념 7: 체질을 바꾸려면 항상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항상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하면 기본 체형이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젊은 층에서는 '다이어트만 잘하면, 운동만 더 하면 몸매가 좀 보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모두 정상적이고 건강한 신체 유형이 광범위하고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신체는 유전적 요인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나타납니다.
유전학은 운동이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핵심입니다. 일부는 근육의 모양과 크기에 의해 결정될 수 있고, 일부는 태어날 때 처리된 호르몬 균형에 의해 결정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유전적으로 형성되어진 체형과 체질이 있습니다. 키가 커야 좋다라든 지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매력적이다 라는 고정관념은 우리 몸의 다양화와 각 개인의 고유성을 무시한 것입니다.

오해 8: 소셜 미디어에 광고된 보디빌딩 보충제는 정말 효과가 있습니다

한 청소년정신과 의사는 말했습니다. "내 환자와 관련된 가장 큰 문제는 보충제입니다. "어떤 인플루언서가 완전히 쓰레기 같은 것을 마케팅하고 있는데 갑자기 그 아이가 '이 보충제를 먹을 수 있고 복근이 생길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보충제 산업을 규제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이 문제라고 말했다.
"라벨에 한 가지만 적혀 있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모릅니다. "제조업체는 다른 미네랄이나 심지어 각성제를 혼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고등학생 및 대학 운동선수가 약물 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을 보입니다."
그는 대학 팀과 함께 일할 때 "보충제를 하려는 경우 해당 보충제를 확인해야 하며 독립적으로 테스트해야 한다고 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 하면 임신 중이거나 노약자이거나 특정 식이 제한이 없는 한 보충제는 필요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