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음식

오메가 3,6,9 총정리

by 더조은세상 2023. 8. 9.

오메가 오일은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지방산을 포함하는 기름입니다. 이러한 지방산은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간주되며, 각각의 지방산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사진: Unsplash 의 Leohoho

다음은 주요 오메가 오일의 종류와 각각의 특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오메가-3 지방산:

알파-리놀렌산(ALA),  EPA DHA 알려진 오메가-3

주로 농도 높은 해양기생충인 작은 어류, 갑각류 등의 해양식물에서 얻어지며, 해양기생충의 함유량이 높다.

심혈관 건강과 기능 발달에도 중요합니다.

사진: Unsplash 의 Diane Helentjaris
2.오메가-6 지방산: 리놀렌산과 아라키돈산이 주요  오메가-6 지방산입니다. 리놀렌산은 주로 대두오일, 옥수수오일, 해바라기 오일 등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아라키돈산은 주로 육류 동물성 기름에 풍부합니다.

적절한 양의 오메가-6 지방산은 염증 반응, 혈압 조절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높은 오메가-6 섭취는 염증 증가와 관련될 있습니다

사진: Unsplash 의 Roberta Sorge

 

3.오메가-9 지방산: 오레인산으로 주로 올리브오일과 같은 식물성오일에 많습니다.
사진: Unsplash 의 Melina Kiefer

 

정확한 영양 성분과 비율은 각각의 오메가 오일 제품에 따라 다를 있으며, 개별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섭취량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메가 오일을 섭취할 때는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르거나 건강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 오일은 건강에 다양한 장점을 제공하지만, 과도한 섭취나 특정 조건에서는 주의해야 단점도 있습니다. 아래는 오메가 오일의 주요 장점과 단점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장점:

1.     심혈관 건강 개선: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 건강을 지원하는 도움이 됩니다.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혈관을 보호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심부전 등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2.     염증 감소: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 반응을 조절하여 만성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이로 인해 관절염, 염증성 질환 등의 증상을 완화시킬 있습니다.

3.     기능 발달 지원: 오메가-3 지방산인 DHA 기능과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임신 어린이의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있습니다.

4.     면역 시스템 강화: 오메가-3 지방산은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여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있습니다.

단점:

1.     과다 섭취의 위험: 오메가-3 지방산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혈액응고를 방해할 있으며, 혈액응고 불능으로 인한 출혈 위험이 있을 있습니다.

2.     염증 증가: 과도한 오메가-6 지방산 섭취는 염증 촉진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오메가-6 오메가-3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3.     오염 노출 가능성: 오메가 오일은 어류 기름에서 추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류에는 노폐물과 오염 물질이 높은 수준으로 발생할 있으므로 정제 과정이 필요합니다.

4.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오메가 오일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있으며, 특히 어류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사진: Unsplash 의 Alina Grubnyak

https://bitl.bz/KPQZoJ

 

퍼니트 리얼 rTG 오메가3 180캡슐 (6개월분) - 리얼 rTG(알티지) 오메가3 180캡슐 (6개월분)

 

deg.kr

 

https://bitl.bz/5nKWiJ

 

식물성 플랙시드 오일 리놀렌산 (오메가3 지방산)

 

deg.kr

https://bitl.bz/QSr22g

 

칼라일 남극 크릴오일 2000mg 120정 3개

 

deg.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