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음식

면역력을 부탁해~~ 감기예방에는 에키네시아

by 더조은세상 2021. 2. 25.

오늘은 천연항생제라고 부르는 에키네시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다.

 

에키네시아 꽃말 : 영원한 행복

저런 국화과에 속하는 에키네시아라는 식물은 미국의 인디언들이 만병통치약으로 썼던 물질이다.

 

특히 호흡기, 기관지 계통의 면역력을 높혀 준다는 많은 임상실험들이 실행되었고 독일에서는 실제로 의사들이 감기 예방의 목적으로 많이 처방해주는 성분이라고 한다.

 

특히 타미플루와의 비교해서 한 실험에서는 A,B 그룹으로 나누어서 A그룹은 타미 플루 5일 치와 플라세보 5일 B그룹은 에키네시아를 10일 복용하였는 데 감기 증상의 예방에는 별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부작용 측면에서는 타미플루보다는 더 안전하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하니 지금처럼 코로나로 병원조차 마음 놓고 가기 힘든 시기에 에키세니아는 참 착한 성분인 것 같다.

 

아이허브에 검색한 결과

 

아이허브

어른들이 잘 먹는 캡술형태의 것

 

아이허브

 

맛있는 과일맛의 젤리형태

 

아이허브

스포이드로 입안에 떨어뜨려먹을 수 있는 액상형

 

아이허브

차로 끓여 먹을 수 있는 건 재료형 등이 있는데....

 

너무 아쉽게도 2009년 한국에서는 수입금지성분 지정으로 모두 반입불가다.

 

류머티즘 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자들에게는 증상을 악화시켰고 아주 소수였지만 부작용의 사례를 들며 금지 조치를 내렸다.

 

실제로 8주 이상의 장기간 복용은 피하라고 되어있다.

 

지금 쓰는 항생 약제의 부작용에 대해 다음에는 포스팅하고 싶어 지게 만드는 결과다.

 

난 실제로 우리 아이들이 목이 따갑다고 하면 (우리 아이들은 의사 선생님이 놀랄 정도의 거대한 편도 소유자들이다. 그래서 감기가 오면 꼭 목으로 오고 보통 편도가 부어서 온 몸에 열이 나는 식의 감기를 앓는 다.)

 

삼부커스나 에키네시아 젤리 형태, 비타민 C, D 아연 같은 것을 챙겨 먹이는 데.. 정말 이틀 정도 뒤면 심각해져야 할 편도가 다시 가라앉고 정상의 컨디션을 회복한다.

 

에키네시아는 건강보조식품처럼 맨날 먹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감기 예방 식품이라고 하는 것이 맞는 말일 것 같다. 

 

참 좋은데..... 통관이 되면 좋겠다.

 

 

비밀

이거 애들껀데.. 통관에서 들어왔음...ㅋㅋ

 

댓글